포인터변수의 이해와 주소연산자
엠퍼센드 연산자의 용례
엠퍼센드 연산자는 아래의 3가지로 쓰인다.
- & bitwise and 연산자로서 사용
- 주소연산자로 사용
int* ptr = &b;
(주소를 리턴하는 연산자) - 레퍼런스변수로서 사용
이중 두 번째 주소연산자로서 사용하는 경우를 알아보자.
포인터와 &의 사용
포인터는 주소값을 저장하는 변수고,&
는 주소값을 리턴하는 연산자다.
#include<cstdio>
int main() {
int val = 10;
int* ptr;
ptr = &val; // 포인터는 주소값을 저장하는 변수
}
포인터 변수를 선언할 때 int*
등을 쓰는데,
이때의 int는 변수의 자료형이 int라는 뜻이 아니라,
포인터 변수의 주소가 가리키는 값이 해당 자료형이다라는 뜻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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